클릭을 부르는 포즈 인기순위 TOP 10, 당신의 최애 포즈는?

사진 찍을 때 어떤 포즈를 취해야 할지 고민될 때가 많다. 자연스러워 보이면서도 사진이 잘 나오고 싶다면? 2022년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전국 45,5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온라인 패널 서비스 패널나우’의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된 ‘포즈 인기순위 TOP 10’을 소개한다. 이 설문 결과는 전국민의 선호를 대표하는 만큼, 포즈 선택에 참고하기에 좋다.

포즈 인기순위 TOP 10

1. 손가락 브이 하기 (47.5%)

가장 대중적이고 친숙한 포즈로,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가 손가락 브이를 선택했다.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포즈로, 사진 찍을 때 자연스럽게 나오는 이 포즈는 여전히 최고의 인기를 자랑했다.

2. 꽃받침 하기 (14.4%)

예쁘고 귀여운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는 ‘꽃받침’ 포즈가 2위를 차지했다. 손으로 얼굴을 받치면서 사진 속 내가 더 예뻐 보이게 해주는 이 포즈는 특히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3. 카메라 아닌 다른 곳 쳐다보기 (11.6%)

자연스러운 느낌을 담고 싶다면, 카메라를 직접 응시하지 않고 다른 곳을 바라보는 것이 좋다. 마치 무언가를 생각하는 듯한 이 포즈는, 사진에 묘한 매력을 더해준다.

4. 우두커니 무표정 짓기 (6.9%)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고 싶다면 우두커니 서서 무표정을 지어보자. 어떤 감정도 표현하지 않음으로써 오히려 독특한 느낌을 만들어내는 이 포즈는 젊은 층에게 인기다.

5. 손하트 하기 (5.2%)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손하트가 제격이다. 소소한 하트 모양을 손으로 만들어 내는 포즈는 밝고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6. 은근히 얼굴 가리기 (4.9%)

사진을 찍는 것이 민망할 때, 은근히 얼굴을 가리는 포즈도 인기다. 얼굴의 일부를 손이나 소품으로 가림으로써 호기심을 일으키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7. 화보처럼 전신 활용하기 (3.1%)

마치 모델 화보처럼 전신을 활용해 포즈를 취하는 방법도 있다. 자세를 바꾸며 자신의 매력을 다양한 각도로 표현하는 이 포즈는 자신감이 필요하지만, 그만큼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8. 주변 소품 아무거나 잡기 (1.7%)

갈 길을 잃은 손을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주변의 소품을 활용하는 것이다. 꽃, 책, 컵 등 간단한 소품을 잡고 사진을 찍으면 보다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9. 익살스럽게 과한 포즈

추억을 유쾌하게 남기고 싶다면 익살스러운 포즈도 좋다. 얼굴을 과장되게 찡그리거나, 손을 크게 벌리는 등 웃음을 자아낼 수 있는 포즈로 특별한 순간을 기억해보자.

사진 잘 찍는 법

포즈뿐만 아니라 사진을 더 잘 찍기 위한 몇 가지 팁도 소개한다. 아래의 팁을 활용해 나만의 멋진 사진을 남겨보자.

  1. 카메라 뚫어지게 응시하지 않기
    지나치게 카메라를 정면으로 바라보면 경직된 느낌이 나기 쉽다. 시선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것이 더 좋은 사진을 만들어준다.
  2. 주변 소품을 자연스럽게 이용하기
    소품은 사진에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준다. 손을 어디에 둬야 할지 모를 때, 주변의 물건을 자연스럽게 잡아보자.
  3. 전면보다는 측면의 각도 활용하기
    얼굴의 각도를 약간 틀어 측면에서 찍으면 더 입체적이고 날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4. 조명이 예쁜 곳에서 찍기
    좋은 조명은 사진의 질을 크게 좌우한다. 자연광이 들어오는 창가나 조명이 고르게 비치는 장소에서 찍어보자.
  5. 얼굴 근접샷보다는 상반신샷으로 찍기
    지나치게 얼굴만 크게 찍으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상반신을 포함해 촬영하면 더 균형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6. 손 또는 소품으로 자신의 단점 가리기
    사진에서 강조하고 싶지 않은 부분은 손이나 소품을 활용해 은근히 가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해시태그

#사진찍기 #포즈인기순위 #손가락브이 #꽃받침포즈 #자연스러운포즈 #무표정포즈 #손하트 #전신활용 #소품활용 #익살스러운포즈 #사진잘찍는법 #조명팁 #측면촬영 #소품활용촬영 #사진팁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