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을 때 어떤 포즈를 취해야 할지 고민될 때가 많다. 자연스러워 보이면서도 사진이 잘 나오고 싶다면? 2022년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전국 45,5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온라인 패널 서비스 패널나우’의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된 ‘포즈 인기순위 TOP 10’을 소개한다. 이 설문 결과는 전국민의 선호를 대표하는 만큼, 포즈 선택에 참고하기에 좋다.
포즈 인기순위 TOP 10
1. 손가락 브이 하기 (47.5%)
가장 대중적이고 친숙한 포즈로,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가 손가락 브이를 선택했다.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포즈로, 사진 찍을 때 자연스럽게 나오는 이 포즈는 여전히 최고의 인기를 자랑했다.
2. 꽃받침 하기 (14.4%)
예쁘고 귀여운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는 ‘꽃받침’ 포즈가 2위를 차지했다. 손으로 얼굴을 받치면서 사진 속 내가 더 예뻐 보이게 해주는 이 포즈는 특히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3. 카메라 아닌 다른 곳 쳐다보기 (11.6%)
자연스러운 느낌을 담고 싶다면, 카메라를 직접 응시하지 않고 다른 곳을 바라보는 것이 좋다. 마치 무언가를 생각하는 듯한 이 포즈는, 사진에 묘한 매력을 더해준다.
4. 우두커니 무표정 짓기 (6.9%)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고 싶다면 우두커니 서서 무표정을 지어보자. 어떤 감정도 표현하지 않음으로써 오히려 독특한 느낌을 만들어내는 이 포즈는 젊은 층에게 인기다.
5. 손하트 하기 (5.2%)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손하트가 제격이다. 소소한 하트 모양을 손으로 만들어 내는 포즈는 밝고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6. 은근히 얼굴 가리기 (4.9%)
사진을 찍는 것이 민망할 때, 은근히 얼굴을 가리는 포즈도 인기다. 얼굴의 일부를 손이나 소품으로 가림으로써 호기심을 일으키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7. 화보처럼 전신 활용하기 (3.1%)
마치 모델 화보처럼 전신을 활용해 포즈를 취하는 방법도 있다. 자세를 바꾸며 자신의 매력을 다양한 각도로 표현하는 이 포즈는 자신감이 필요하지만, 그만큼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8. 주변 소품 아무거나 잡기 (1.7%)
갈 길을 잃은 손을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주변의 소품을 활용하는 것이다. 꽃, 책, 컵 등 간단한 소품을 잡고 사진을 찍으면 보다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9. 익살스럽게 과한 포즈
추억을 유쾌하게 남기고 싶다면 익살스러운 포즈도 좋다. 얼굴을 과장되게 찡그리거나, 손을 크게 벌리는 등 웃음을 자아낼 수 있는 포즈로 특별한 순간을 기억해보자.
사진 잘 찍는 법
포즈뿐만 아니라 사진을 더 잘 찍기 위한 몇 가지 팁도 소개한다. 아래의 팁을 활용해 나만의 멋진 사진을 남겨보자.
- 카메라 뚫어지게 응시하지 않기
지나치게 카메라를 정면으로 바라보면 경직된 느낌이 나기 쉽다. 시선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것이 더 좋은 사진을 만들어준다. - 주변 소품을 자연스럽게 이용하기
소품은 사진에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준다. 손을 어디에 둬야 할지 모를 때, 주변의 물건을 자연스럽게 잡아보자. - 전면보다는 측면의 각도 활용하기
얼굴의 각도를 약간 틀어 측면에서 찍으면 더 입체적이고 날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 조명이 예쁜 곳에서 찍기
좋은 조명은 사진의 질을 크게 좌우한다. 자연광이 들어오는 창가나 조명이 고르게 비치는 장소에서 찍어보자. - 얼굴 근접샷보다는 상반신샷으로 찍기
지나치게 얼굴만 크게 찍으면 부담스러울 수 있다. 상반신을 포함해 촬영하면 더 균형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 손 또는 소품으로 자신의 단점 가리기
사진에서 강조하고 싶지 않은 부분은 손이나 소품을 활용해 은근히 가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해시태그
#사진찍기 #포즈인기순위 #손가락브이 #꽃받침포즈 #자연스러운포즈 #무표정포즈 #손하트 #전신활용 #소품활용 #익살스러운포즈 #사진잘찍는법 #조명팁 #측면촬영 #소품활용촬영 #사진팁
